협회 소개

인사말

산모와 아기를 위한 협회
출산가정의 행복을 지켜드립니다.

저희 한국 산후관리협회는
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연구활동, 산후관리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산후관리사, 산후관리 회사들의 권익 신장 및 산후관리와 유관한 정부 부서와의 긴밀한 의견 교환 및 협조 등을 통해 올바른 산후관리 정책이 수립 되어 최상의 출산, 육아 환경의 조성되게 하는 것에 그 창립목적을 두고 발족한 비영리 공익법인입니다.

현재 출산율의 저하 등 산후관리 시장을 둘러싼 시장 환경은 날로 악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.
하지만 작은 옹달샘에서 비롯된 하나의 시내들이 모이고 모여 넓은 바다가 되듯이 산후관리 시장에 참여하시는 여러분들의 힘이 하나 둘 모일 때 커다란 물줄기가 되어 큰 바다를 이룰 수 있을 것이고 마부위침(磨斧爲針)이라 도끼를 돌에 갈아 하나의 바늘로 만들기는 실로 어려운 일이지만 한 분 한 분 힘을 합하여 노력하고 노력하다보면 무엇이든 꿰뚫을 수 있는 바늘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앞서 말씀드린 저희 한국산후관리협회의 목적에 위배되지 않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저희 회장단을 비롯한 전 회원들은 항상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아기를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, 행복한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마지막으로
날로 어려워지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행복한 출산, 건강한 산후조리를 위해 관련 업무에 여념이 없으신 회원,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협회장

한국산후관리협회장 서정환